본문 바로가기

검색엔진최적화(SEO) 추가자료

검색엔진 최적화(seo) 링크빌딩(백링크)과 구글 상위노출

최근 구글의 강진에 맞춰 검색엔진최적화(seo)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백링크를 판매한다는 사이트를 보면 백링크 숫자를 1,000개 , 2,000개씩 제시하고 낮은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는 것을 종종 볼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엔진에 백링크 구매 시  벌점을 주는 펭귄알고리즘(2012년도)이 적용된지도 꽤 되었는데요. 백링크만 열심히 해준다고 구글상위노출이 될까요?
백링크만 판매하시는 분께는 죄송한 말씀이지만 구글상위노출을 위한 전체적인 흐름을 고객분께 정확히 제공해야 합니다.


실제로 링크빌딩 작업을 해보면 백링크도 중요하지만 키워드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키워드도 의뢰인이 생각하는 키워드가 기본이겠지만 생각지도 못한 키워드에서 높은 랭킹을 받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즉, 의뢰인이 생각하지 못한 롱테일 키워드가 포함된 타켓키워드 중심으로 링크빌딩을 해야합 니다. 이 부분이 생각보다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seo의 장점이 바로 한 개 키워드가 아닌 비즈니스 관련된 총체적인 롱테일 키워드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키워드 퍼포먼스를 측정해 보시면 이해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키워드만 열심히 사이트에 적용하면 될까요?
의미없는 단어를 반복하는 키워드 스터핑이나 불충분한 콘텐츠 제공은 구글로부터 저질콘텐츠로 판단받아 검색에서 제외 될 수 있습니다. 키워드도 내 비즈니스와 연관되고 경쟁사와 비교시 우위에 랭크 될 수 있는 핵심 전략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의미하는 바는 웹사이트 기획초기부터 차별화된 콘텐츠와 다양한 검색어에 걸릴수 있는 롱테일 키워드를 찾아 기획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국내 웹사이트를 제작한다는 회사들을 보면 대부분 이런 프로세스가 없습니다.
결국, 검색엔진을 고려하지 않고 웹기획(온라인기획)을 하게 되는 것이죠.

웹사이트는 왜 만들까요? 웹사이트는 세일즈 하기 위해서 제작하는 것이고 세일즈와 웹사이트 제작을 별개로 생각할 수 없습니다.

웹사이트 제작 시 
①핵심 키워드와 연관키워드, 롱테일키워드를 기획하는 것과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 
검색엔진이 잘 인식하도록  ②html과  ③서버를 구조화 하는 것 
그 후에 링크빌딩을 해야 제대로 된 구글검색 결과 상위노출이 가능합니다.
이는 제가 이미 충분히 검증한 결과입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초기 웹사이트 제작부터 관리 운영까지 통합된 모델만이 원하시는 결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논리가 없는 링크빌딩은 하지마시고 기초부터 다시 생각해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아래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내 서비스 SEO 진단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SEO) 체크하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