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 : 웹페이지 내 삽입된 링크에 대해 「이 링크는 연관된 웹페이지가 아니므로 크롤링* 시 참고하지 마세요」라고 검색엔진에게 알려주는 것입니다.
No Follow 이해하기
No follow속성은 웹페이지 단위로
사용되기도 하고, 웹페이지 내 링크에 대한 크롤링*을 하지 말라는 역할로 사용됩니다.
웹페이지 단위로 사용될 경우 해당 웹페이지를 검색엔진에 노출하지 말라고 지시하는 역할로 사용됩니다.
웹페이지 내 링크에 대해 속성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링크를 통해 연결된 웹페이지의 분석 결과와 웹페이지 분석 결과가 합산되어 검색엔진 사이트 노출 순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웹페이지 내 링크에 대해 No follow 속성을 사용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신뢰 할 수 없는 웹페이지로 연결: 게시판의 사용자 댓글이나 방명록과 같이 삽입된 링크를 신뢰 할수 없는 경우
2. 배너 또는 유료광고: 배너 또는 유료 광고와 같이 웹페이지 콘텐츠와 연관성이 없는 웹페이지로 연결되는 경우
*크롤링: 웹페이지의 컨텐츠를 가져와서 검색엔진의 결과를 보여주기 위한 데이터를 추출해 내는 행위를
말합니다.
크롤링을 기반으로 검색결과를 제공하는 구글, 네이버가 대표적입니다.
SEO Friend의 등급체크
No Follow는 웹페이지에 따라 속성을 사용해야하는 경우가 항상 다르기 때문에 수동으로 체크해야합니다.
웹페이지의 모든 링크에 적용(웹페이지 단위)
<meta name = "robots" content = "nofollow"/>
개별 링크 적용(링크 단위)
<a href=“사이트URL” rel=“nofollow”>스팸성 링크 이름</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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